상단영역

본문영역

익산 어린이집 대체 조리사 처우개선 ‘호응’

익산 어린이집 대체 조리사 처우개선 ‘호응’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0.27 10:44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공백 해소·근무 환경 개선에 도움

▲ 익산시청
[국회신문] 익산시가 보육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원하고 있는 어린이집 근무자들의 처우 개선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부터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조리 종사자들의 연차 휴가 확보를 위해 대체 조리사를 지원하고 있다.

조리 종사자의 부재 시 업무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업무 공백을 해소하고 근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그동안 어린이집 조리 종사자는 법적으로 보장된 연차휴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체인력 수급이 어려워 연가 사용에 어려움이 많았다.

시는 올해 첫 시행된 이번 사업을 평가해 내년부터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조리 종사자의 직무 만족도를 높이고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보육 환경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시는 다이로움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20인 이하 가정어린이집 등 40여곳에 취사인력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영유아 급식과 간식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조리 종사자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