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사천시 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놀까

사천시 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놀까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0.28 14:10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카 레이싱대회 가져

▲ 사천시 청소년수련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놀까
[국회신문]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6일 수련관 4층 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놀까’의 이색 프로그램인 ‘미니카 레이싱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아동센터별로 사전에 참가 신청한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조립한 미니카와 함께 참가했다.

열 띤 경합을 펼쳤다.

이날 대회는 청소년수련관 4층 강당에 설치된 미니카레이싱 경주트랙에서 진행됐는데, 미니카가 서킷을 출발해서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구간기록으로 순위를 가리는 방식이다.

그리고 학생들은 미니카를 직접 만들어보며 차량 구동 원리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각 센터별로 순위 경쟁과 함께 다양한 상품과 선물까지 더해져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재준 관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관심과 활발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지역사회 청소년이 새로운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