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위치알리미” 보급

장애인 실종 예방을 위한 “위치알리미” 보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07 14:00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_계양구청
[국회신문]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적장애인의 실종 사고를 예방하고자 “위치알리미”와 기기 사용에 필요한 통신비를 2년 동안 지원하는 “위치알리미”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치알리미”는 GPS 위치추적기가 내장된 스마트기기로 장애인 사용자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깔창형 또는 손목시계 형태로 착용할 수 있으며 보호자가 그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정된 일정 구간을 이탈할 경우 알림을 전송하는 기능도 제공해 실종 예방과 안전사고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현재 계양구에 거주하는 실종 고위험군인 발달장애인과 경찰서에 실종 이력이 있는 장애인 20명에게 11월 중 우선 지원할 예정이며 추가 수요조사,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향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계양구 관계자는 “위치알리미 지원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실종을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반경을 보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보호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