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첫 시행 시민이 원하는 답례품은?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첫 시행 시민이 원하는 답례품은?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08 08:54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8일 ~ 22.까지 대전시소 홈페이지에서 시민 선호도 조사

▲ 2023년 고향사랑기부제 첫 시행 시민이 원하는 답례품은?
[국회신문] 대전시는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에 앞두고 기부자에게 제공하는 답례품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거주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2021년 10월 제정되어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을 앞두고 있다.

기부자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받으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지자체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농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설문은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대전시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농산물, 식품류, 대전시 굿즈 상품 등 30가지 품목 중에서 가장 선호하는 품목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별도 품목을 제시할 수도 있다.

이번 설문은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도를 높이고 향후 답례품 선정위원회에서 답례품 선정 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설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대전시 정태영 소통정책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사회발전의 역동적인 원동력을 부여하기 위해 시행되는 제도”고 말하며 “고향사랑기부제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향사랑기부금은 복지, 문화·예술, 지역활성화 사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