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선군, 건강플러스 마을 만들기 임계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정선군, 건강플러스 마을 만들기 임계면 건강위원회 발대식 개최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09 11:23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선군청
[국회신문] 정선군은 마을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인 마을 건강위원회 운영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우리 마을의 건강문제를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건강위원회를 통해 선정해, 주민 스스로 사업의 구성원이 되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우리마을을 만들어 가기 위해 건강문제를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주민 주도형 사업이다.

강원도와 강원도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정선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마을별 사업설명회와 마을 건강조사, 건강위원 발굴을 위한 마을 주민과의 소통 등을 통한 건강마을 조성을 위해 지난 2014년 고한읍 건강위원회 발족 및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 여량면과 신동읍에 주민주도형 건강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월 지역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회의를 개최하고 있는 것은 물론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 동아리 운영, 건강행활실천 프로그램 운영, 코디네이터 주민 만나기를 통한 사업 홍보 등으로 지역의 건강행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에서는 건강마을 운영의 활성화와 학대를 위해 9일 임계면 종합복지회관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김동주 임계면 건강위원회 위원장, 강강위원회 위원, 마을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계면 건강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김동주 임계면 건강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23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발대식에 이어 건강을 더하고 행복을 더하는 걷기실천을 위한 임계면 장찬성 광장 걷기 행사를 진행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의 건강문제를 주민 스스로 인식하고 자발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건강마을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하고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잇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