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천시,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발굴

사천시, 거주불명등록 기초연금 수급대상자 발굴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0 11:50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조사

▲ 사천시청
[국회신문] 사천시는 거주지가 불분명한 사람도 기초연금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 65세 이상 거주불명등록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초연금 수급 대상자를 찾아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가정불화, 채무문제, 가족과의 연락 두절로 소재파악 및 접촉이 어려워 기초연금 등 복지제도를 안내받지 못한 분들에게 복지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조사 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거주불명등록 기간이 최근 5년 이내인 기초연금 미수급자이다.

조사 기간은 11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이다.

또한, 등록 기간이 5년을 경과 하였더라도 연락처가 있거나 소재 파악이 가능하다면 조사 대상에 포함된다.

시는 국민연금공단과 협력해 합동 조사를 추진하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대상자가 직접 정한 시간과 장소로 찾아가는 신분 미노출 서비스도 운영하는 등 편의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받도록 하는 효도시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