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2022년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 성료

포천시, 2022년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 성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0 14:07
  • 전체기사 421,2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 2022년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 성료
[국회신문] 포천시는 지난 8일 ‘청소년도 참여하는 시민이다’는 주제로 ‘2022년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교육지원청 정영숙 교육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청소년정책제안팀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4회를 맞이하는 ‘2022년 포천시 청소년정책제안 발표대회’에서는 접수된 총 17건의 제안 중 우수 정책제안 8건을 선발했다.

청소년들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정책을 제안하는 주도적 참여의 장이었다.

선정된 정책제안은 인권복지분야로는 ‘청소년활동 마일리지 앱 개발 ? 대경중 최시연 등’, ‘포천 꿈 길잡이 청소년 진로 바우처 사업 ? 일동중 박정은 등’, ‘청소년 자격증 지원제도 ? 동남고 김지원 등’ 환경안전분야로 ‘활주로형 횡단보도 설치 ? 동남중 이다연 등’, ‘청소년활동센터 문화인증제 ? 관인고 김서은 등’, ‘어린이 교통 안전정책 ? 태봉초 김주하 등’ 문화예술 분야에는 ‘문화예술군 포천 문화의 혁신방안 ? 일동고 이예서’ 교육진로분야로는 ‘청소년의 자립을 위한 지름길 프로그램 ? 태봉초 김태은 등’ 8개로 다양한 분야의 제안정책을 발표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청소년들의 생각과 눈높이에서 제안한 청소년들을 위한 좋은 정책들이었다.

적극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정책들을 실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청소년센터 유튜브를 통해 ‘2022년 포천시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영상을 시청할수 있다.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정책제안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정책을 선정하고 온라인 참여자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