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천군,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공간’ 실시설계용역 착수

홍천군, 신장대리 일원 도시재생 ‘주민 어울림공간’ 실시설계용역 착수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1 10:00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내 머무를 수 있는 건강테마 친환경 문화공간 조성

▲ 홍천군청
[국회신문] 홍천군은 신장대리 일원 ‘주민 어울림공간’ 실시설계용역을 14일 착수한다고 밝혔다.

주민 어울림공간은 홍천의 대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핵심 주민 거점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군에서는 주민 어울림공간 조성을 위해 건물 및 토지 매입비를 포함 총사업비 41.1억원을 투입해 홍천읍 신장대리 구)김찬일정형외과 건물을 리모델링한다.

지하1층 ~ 지상3층의 연면적 945.8㎡ 규모로 원도심 내 머무를 수 있는 건강테마의 친환경 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2023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은 건축물의 공공적 가치를 구현하고 완성도 있는 건축이 될 수 있도록 건축기획을 완료했으며 현재 내부철거공사를 완료하고 기존 건축물의 안전성 검토를 위한 정밀안전진단용역을 추진 중에 있다.

최영민 도시교통과장은 “올해 신장대리 일원 1년차 도시재생사업은 도시재생에 대한 필요성 및 이해도 증진을 위한 주민역량강화교육, 주민공모사업 등의 공동체 활성화사업 위주로 진행됐다”며 “이번 실시설계용역 착수로 2년차부터는 주민거점시설 조성, 골목길 환경정비 등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됨에 따라 주민 분들께서 도시재생사업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