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풍산동, ‘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고양특례시 풍산동, ‘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1 15:40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풍산동, ‘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에 걸쳐“맛있go 영yang 많은 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 및 사회적 통합을 구현하고자 실시한‘2022년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 2차 지원사업’에 응모해 보조금을 지원받아 실시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의 봉사자인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병 홍정민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이상원 안전행정 위원회 부위원장, 고양특례시의회 조현숙 부의장,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고덕희 의원, 고양특례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용재 의원, 김경희 전 도의원, 방경돈 일산동구청장도 함께 자리했으며 풍산동 주민협의체를 비롯해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풍산동행정복지센터 직능단체 회원 및 공무원 등 약 50명이 참여해 사랑 나눔의 의미를 더한 행사가 됐다.

풍산동 주민협의체에서는 1차 사전회의를 통해 재료구입 및 봉사자 모집계획 논의, 봉사진행 업무분장 2차 사전회의를 통해 배춧속 준비, 대상자 및 배분계획 수립, 행사장 준비, 그리고 김장 나눔 본 행사까지 체계적인 협업을 통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최효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최근 물가 상승으로 어려운 이웃들의 근심이 클 것으로 생각된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의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민협의체의 손에서 만들어진 김치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계층 약 100가구에 전달되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 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