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수산 종자 방류사업’ 추진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수산 종자 방류사업’ 추진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1 15:45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수산 종자 방류사업’ 추진
[국회신문] 고성군이 11월 10일 수산자원 증강을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진해만 해역에 개조개 종자를 방류했다.

군은매년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기후 온난화 및 해양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어족자원 확보를 위해 2001년부터 매년 수산종자를 매입해 방류하고 있으며 올해는 2억 5,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추진 중이다.

지난 5월 25일 당동·진해만 해역에 돌돔 종자 11만 2천여 마리 방류를 시작으로 6월 3일 문치가자미 종자 5만 7천여 마리, 6월 27일 말쥐치 종자 18만 7천 마리, 11월 10일에 개조개 종자 12만 5천 마리를 방류했고 이달 말 전복 종자를 끝으로 올해 방류사업을 마무리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준성 해양수산과장은 “방류한 어린 종자들이 성장하면 실질적인 어획량 증가로 이어져 어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방류한 해역에서는 어린 종자가 포획되지 않도록 방류해역 어업인 및 어촌계와 협력해 수산자원 보호 및 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