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Cheer up 청춘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Cheer up 청춘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4 16:34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2년 Cheer up 청춘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 진행
[국회신문] 포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관인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일동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Cheer up 청춘 찾아가는 조기정신증 캠페인’을 실시했다.

조기정신증은 뚜렷한 정신병적 증상이 드러나기 이전의 상태를 포함해 증상이 발현된 시점까지 최대 5년의 시기를 뜻한다.

정신질환의 절반 이상이 10대 중후반에 시작해 20세 중반까지 발병한다.

캠페인은 정신질환 발병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 결정적인 시기에 치료를 도울 수 있도록 적극 안내했다.

또한 커피차를 활용해 조기정신증 사업 캠페인 메시지 전달을 극대화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 및 교직원들은 “정신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을 몰라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융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정신적인 어려움이 있는 시민들이 결정적인 시기에 치료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포천시 복지사각지대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