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홈페이지 새단장… “쉽고 빠른 검색 가능해요”

창원특례시, 홈페이지 새단장… “쉽고 빠른 검색 가능해요”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4 16:41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 창원”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창원특례시, 홈페이지 새단장… “쉽고 빠른 검색 가능해요”
[국회신문] 창원시청 홈페이지가 접근성을 더욱 강화된 내용으로 선보인다.

창원특례시는 14일부터 시 대표 홈페이지를 사용자 맞춤형으로 새롭게 개편해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시정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개편된 이번 홈페이지는, 기존 방식인 한 페이지에 주요 정보를 모두 제공하는 방식에서 핵심 정보를 주제별로 구분해 이용자 선호에 따라 맞춤형 메인 페이지 지정할 수 있는 “My 창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정소식, 채용정보는 물론 다양한 행사정보까지 알림톡으로 받아 볼 수 있고 창원시 유튜브, 블로그 등 SNS를 연동해 메인페이지에 반영되는 다양한 소통방식을 구현했다.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최신 정보 추천, 통합예약과 이달의 행사 등을 연동한 위치 기반의 관심 지도서비스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이용 빈도수를 반영한 메뉴 재배치, 차별화된 화면 구성으로 한눈에 원하는 콘텐츠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고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되는 반응형 시스템으로 구현해 접근성을 한층 강화시켰다.

박주호 정보통신담당관은 “이번 홈페이지 새 단장으로 시정 주요 시책 등 다양한 시정정보와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민과 더욱 더 소통하는 홈페이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홈페이지는 하루 평균 3만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시정정보 교류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