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행사 운영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행사 운영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5 17:03
  • 전체기사 421,176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증평장뜰시장, 어린이 장보기 체험행사 운영
[국회신문] 증평장뜰시장 상인회와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 사업단는 지난 7일부터 15일까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장보기 체험행사‘장뜰시장에서 놀아요 go,go,go’를 운영했다.

이 행사는 특성화첫걸음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청북도, 증평군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상인회와 사업단은 지역의 어린이집 5곳과 문화교육 협약을 맺고 어린이들 430명을 초대해 증평문화여권 발급, 가족과 함께 문화여행하기, 장뜰시장 장보기 체험 등을 진행했다.

행사 기간에 장뜰시장 자위소방대원들도 교통통제 및 길 안내 등 봉사활동을 펼쳐 아이들의 안전한 장보기 체험을 도왔다.

상인회와 사업단은 환경보호를 위한 쓰레기 줍기, 장바구니 나누기, 재활용캠페인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특성화 첫걸음 기반조성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특성화 시장육성 사업에 앞서 기초역량을 갖춘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서비스혁신, 조직역량 강화 등을 사전 지원하는 사업으로 증평군은 올해 장뜰시장에 2억 7천만원을 투입해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