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하반기 불법 자동차 일제단속 실시

의정부시, 하반기 불법 자동차 일제단속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6 14:18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정부시, 하반기 불법 자동차 일제단속 실시
[국회신문] 의정부시는 11월 14일 용현 산업단지 일대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하반기 불법 자동차 일제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은 차량 불법구조변경 등으로 교통사고를 유발시키는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 자동차 소유자의 준법정신 고취를 위해 불법튜닝, 안전기준 위반 등을 집중단속했으며 등록번호판 관리상태까지 철저하게 확인했다.

이번 단속 결과 유도표시등 임의 설치 적재함 보조지지대 임의 설치 안개등 led 변경 후미등 파손 등 불법행위 차량 등 총 17대를 적발했으며 안전기준 위반 차량은 ‘자동차관리법’ 제29조 위반으로 과태료 부과 및 원상복구 · 임시검사 명령 등의 행정처분과 불법구조변경 차량에 대해서는 같은 법 제34조 위반에 따라 경찰서에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이재철 주차관리과장은 “안전기준 위반 및 불법튜닝 차량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합동단속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