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광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 대응

영광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 대응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6 15:10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금사육 농가 드론 소독 등 방역 철저

▲ 영광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총력 대응
[국회신문] 영광군은 전국 5개 시·도 12개 농가에서 발생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의 관내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하고 있다.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AI가 발생되고 예년보다 2주 정도 빠른 추세로 철새가 유입되는 등, 2014년 이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하지 않은 영광도 바이러스 관내 유입의 사전차단을 위해 가금 농가에서 소독하기 어려운 축사 지붕 등 사각지대에 드론을 활용해 주 1회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영광군은 거점소독시설 1곳과 가금농가 입구 통제 초소 1개소를 운영해 가축 관련 차량의 통제와 소독을 시행하고 가금농가 전담공무원 50명을 활용한 전화 예찰과 방문 점검 등으로 8년 연속 고병원성 AI 미발생 청정영광을 사수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가금농가에게 일제소독의 날 실천, 농가 방역수칙 준수 등 철저하고 주도적인 차단방역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