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원특례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원회 구성

창원특례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원회 구성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6 17:01
  • 전체기사 421,23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식 및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첫 회의 가져

▲ 창원특례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원회 구성
[국회신문] 창원특례시는 15일 ‘창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위원회’를 재구성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

위원회는 당연직 2명과 유관 기관, 전문가, 자전거 관련 단체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저탄소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전거 타기 시민 붐 조성에 협력하고 창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자전거 정책 심의 및 자문의 역할을 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2년간 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해 위원장에는 이용균 창원시자전거타기실천협의회장, 부위원장에는 조기영 창원레포츠파크 공영자전거팀장이 선출됐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2022 창원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 기본계획에 대한 자문과 창원시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으로 진행됐다.

조일암 안전교통건설국장은 ‘ 창원시가 자전거 선진도시로서 실질적인 자전거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전거 교육이 확대되어야 하며 앞으로 내실 있는 위원회 운영을 통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 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