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주시,‘지식재산 진흥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진주시,‘지식재산 진흥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6 17:04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재산 진흥 위한 로드맵 수립하고 관계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 진주시,‘지식재산 진흥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 개최
[국회신문] 진주시는 16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진주상공회의소 서부지식재산센터,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한국저작권위원회,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등 지식재산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지식재산 진흥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진주시는 2011년도에 지식재산 창출, 보호 및 활용 등 지역의 지식재산 진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진주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지식재산도시’로 선언하는 등 지식재산도시로서 기반을 마련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가능성이 현실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식재산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어 진주시의 여건과 수요에 기반해 지식재산 역량을 제고하고 지식재산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역 주도적인 지식재산진흥기본계획을 수립하게 됐다.

이날 용역보고회에서는 진주시 지식재산 현황과 전략산업의 지식재산 현황을 분석해 지식재산 기본계획 3대 전략과 10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3대 전략은 지역 핵심 지식재산 확보 및 보호, 지식재산 협력체계 구축 및 전문인력 양성, 거점 지식재산 도시 건설이며 핵심과제는 진주시 전략산업에서의 핵심 IP 확보, 고품질 지식재산 창출을 위한 IP-R&D지원, 우리지역 지식재산 기록 보전 등이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은 “진주시에는 한국저작권위원회를 비롯한 서부지식재산센터,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등 지식재산 관련 유관기관 등이 소재해 지역 기업체에 보다 많은 정보와 지식재산 창출 지원을 해주고 있다”며 “오늘 성과물을 지식재산정책 개발에 활용해 지역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수익 창출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이날 지식재산 진흥 기본계획 수립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지식재산 진흥을 위한 관계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식재산 정보를 공유·활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