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수구, 복지관에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농작물 기부

연수구, 복지관에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농작물 기부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6 17:2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어르신들 기부 목적 직영텃밭 관리…무·배추 등 농작물 1천134kg 전달

▲ 연수구, 복지관에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농작물 기부
[국회신문] 연수구는 지난 15일 ‘2022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11회차에 무, 배추, 알타리, 쪽파 등 가을농작물 820kg를 기부하며 마지막 나눔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연수구는 지난해부터 송도석산텃밭, 선학힐링텃밭에 지역 내 노인복지관 등 저소득 어르신들 기부 목적으로 직영텃밭을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직영텃밭을 추가 조성해 보다 많은 어르신들이 나눔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올해 기부된 농작물은 1천134kg로 일부는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됐고 나머지는 복지관, 경로당 등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들의 식사에 사용됐다.

올해 나눔 프로젝트는 4월 텃밭개장을 시작으로 총 11회를 거쳐 시행됐으며 특히 5회차부터는 도시농부학교 수강생 중에 배출된 구민농부가 함께 활동하며 배움과 나눔을 더했다.

구 관계자는 “연수 어반가든 사업에서 ‘나누고 가꾸고 놀면서 배우자·나가놀자’의 나눔가치를 실현하고자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지역 복지관과 경로당 무료급식소,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더욱더 확대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