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로구,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 성료

구로구,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 성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6 17:31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구로구민회관

▲ 구로구,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 성료
[국회신문] 구로구가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통합사례관리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지원해 주민들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성과공유회는 15일 구로구민회관에서 1, 2부로 나뉘어 열렸다.

행사장에는 동주민센터 복지 담당 공무원과 통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방문·돌봄간호사, 우리동네돌봄단,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사전에 진행한 관내 통합사례관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성과 우수사례와 모범 실패사례에 대한 시상식, 통합사례관리 홍보 영상 시청, 민간과 공공기관 각각의 우수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2부는 강원대학교 김혜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서 ‘사회복지현장의 이해’를 주제로 1시간 30분 동안 강연을 펼쳤다.

한편 구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사례를 중심으로 통합사례관리 사례집을 제작해 동주민센터, 민간복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봉사정신으로 묵묵히 애써주시는 사회복지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지원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1’ 지난 15일 구로구민회관에서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관내 통합사례관리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성과 우수사례와 모범 실패사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사진 2’ 지난 15일 구로구민회관에서 통합사례관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부에서는 강원대학교 김혜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서 ‘사회복지현장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