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진구, 지방세 등 고액·상습 체납자 64명 명단 공개

광진구, 지방세 등 고액·상습 체납자 64명 명단 공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6:37
  • 전체기사 420,73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통지 과정 거쳐 최종 명단 확정, 구청 홈페이지 등에 공개

▲ 광진구청
[국회신문] 광진구가 16일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을 광진구청 홈페이지 등에 공개했다.

공개 대상자는 64명이며 올해 1월 1일 기준으로 1천만원 이상의 지방세 또는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을 1년 넘게 납부하지 않은 체납자다.

총 체납액은 4,022백만원으로 이 중 지방세 3,861백만원, 지방행정제재·부과금 161백만원에 달한다.

올해 신규로 공개된 체납자는 총 8명으로 지방세 체납자는 개인 2명과 법인 1곳, 지방행정제재·부과금은 개인 4명과 법인 1곳이다.

광진구청과 행정안전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성명, 상호, 나이, 직업, 주소, 체납내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지난 3월 공개 예정자에게 명단공개 대상자임을 사전 통지했으며 6개월 동안 자진 납부를 독려하고 소명기회를 부여했다.

이후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명단공개 대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명단공개와 더불어 고의로 납세를 회피하는 체납자에겐 공매 가택수색 예금 및 매출채권 압류 신용불량자 등록 출국금지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행정제재를 취해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추진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생계형 체납자에겐 경제활동 회생 기회를 제공하고 고의적인 상습 체납자에겐 강력한 조치로 경각심을 일깨우며 성실납부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