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절기 재난·재해 사전 예방 총력

동절기 재난·재해 사전 예방 총력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6:43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 동절기 재난·재해 사전 예방 총력
[국회신문] 중랑구가 동절기에 취약한 폭설, 화재 등 각종 재해와 사고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내년 3월 15일까지 추진한다.

구는 먼저 평시에 한파 상황관리 TF를 운영하며 한파특보 시에는 상황총괄반, 복지대책반, 시설대책반, 의료지원반 등 5개반 34명으로 구성된 한파대책 종합지원상황실을 운영한다.

구립경로당 39곳에는 한파쉼터를 운영해 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대비하고 이용객이 많은 버스정류장 23곳에는 찬바람을 피할 수 있는 온기쉼터를 설치한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과 주민주도 사회안전망을 통해 단수·단전·단가스 등 위기 가구를 발굴 및 지원하며 홀몸어르신과 고령자 안전 보호를 위해 재가서비스, 도시락과 밑반찬 배달, 안전돌봄서비스를 지원해 꼼꼼한 돌봄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변이 바이러스 등에 대응하는 동절기 추가접종도 실시 중이다.

신속한 제설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구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올해 제설 취약구간 2곳에 고정식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해 총 3곳을 운영하고 이면도로 10곳에 도로 열선을 추가로 설치해 총 12곳으로 확대했다.

이번 제설대책에는 3,929명의 인력이 동원되는 가운데 보도제설기와 살수차, 살포기 등 8종의 제설 장비 155대가 동원된다.

이외에도 화재와 동파 예방, 안전관리를 위해 전통시장과 가스 시설, 공원 등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동절기 꼼꼼한 대책 추진으로 주민 여러분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여러분들께서도 한파대비 행동요령을 잘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