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사용 안내

충주시,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사용 안내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6:50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말 카드발급 신청마감 / 12월 말까지 이용 안하면 잔액 소멸

▲ 충주시청
[국회신문] 충주시는 17일 문화 소외계층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급하는 통합문화이용권의 적극적인 발급과 이용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기간이 11월 30일에 종료되지만 아직까지 다수 대상자가 발급신청을 하지 않은 상황이다.

통합문화이용권 발급대상자는 만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1인당 연 11만원이 카드로 지원된다.

대상자들은 기간 내에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한 카드는 12월 말까지 이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고 자동 소멸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문화누리카드는 각종 공연, 전시, 영화 관람이나 음반 및 도서 구입, 여행사, 항공, 숙박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사용처는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카드 발급 기간이 11월 30일로 마감하니 기간 안에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반드시 신청해 12월말까지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