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주시, 충주호로 둘레길 조성 완료 및 개통

충주시, 충주호로 둘레길 조성 완료 및 개통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6:51
  • 전체기사 417,70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억 5천만, 살미면 신매~내사 구간 4.8km 친환경 명품길 조성

▲ 충주시, 충주호로 둘레길 조성 완료 및 개통
[국회신문] 충주시는 16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살미면 소재 충주호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둘레길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충주호 둘레길은 살미면 신매리에서 내사리간 농촌도로 207호선에 사업비 1억 5천만원을 투입해 4.8km 규모의 걷기 좋은 친환경 산책로로 조성됐다.

수변길을 따라 4개 구간으로 나뉘며 친환경 천연목재 데크와 울타리, 야자매트, 휴게시설, 보안등 등을 설치해 누구나 편안하고 쾌적한 일상 속 걷기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구간별 전망대를 설치해 충주호 일대의 절경도 감상할 수 있다.

이오영 살미면장은 “이용객들이 충주호을 바라보며 지친 심신을 회복하는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이용불편사항을 파악·관리해 충주호 둘레길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