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충북도, 수능이후 청소년유해환경 특별 단속

충북도, 수능이후 청소년유해환경 특별 단속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7:50
  • 전체기사 420,73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담배·주류 판매, 출입·고용 금지위반 집중 단속

▲ 충청북도청
[국회신문] 충북도는 수능시험 이후 긴장감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의 음주와 흡연 등 탈선행위를 예방하고 청소년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11월 17일부터 11월 18일 2일간 청소년들의 탈선이 우려되는 유해환경을 대상으로 단속 및 계도 활동에 나선다.

특별 단속은 충청북도 사회재난과 민생사법경찰팀에서 추진하며 5명의 특별사법경찰이 청주 유흥업소 밀집지역을 집중 단속한다.

중점단속 사항으로는 청소년 유흥업소 출입금지 준수여부 청소년 대상 유해약물 판매행위 노래방·PC방 등 청소년 출입 불가시간 위반행위 청소년 고용금지 위반 유해 불법 광고 선전물 배포행위 위반 등이다.

도는 단속 결과 위법 행위가 적발될 경우 형사입건 후 수사해 검찰에 송치 및 관할기관에 행정처분 의뢰 등 의법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북도 관계자는“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적극 보호하기 위해 단속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단속과 병행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 및 인파밀집 사고 예방에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