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 개최

파주시,‘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 개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8:2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자랑, 공예 체험부스 등 마련.문산읍 원도심 상권 활성화

▲ 파주시,‘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 개최
[국회신문] 파주시는 14일 문산자유시장 후문 앞 광장 ‘문산 이야기ZONE’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미소문산 장터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산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일환으로 열린 미소문산 장터한마당은 원활한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마을공동체 및 문산읍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마을축제다.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문산자유시장 상인회, 로얄빌딩 운영위원회, 문산읍 주민협의체, 주민으로 이뤄진 골목관리사와 이야기채굴단 등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축제에는 2022년 문산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장터 노래자랑, 지역 예술단체 및 초청 가수 공연, 나눔장터, 공예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문산보건지소와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단체도 참여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도시재생예비사업 중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양성된 골목관리사와 이야기채굴단도 축제에 함께했다.

골목관리사는 그동안 배운 목공교육을 통해 목공체험부스를 운영했고 이야기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이야기채굴단은 '문산 이야기지도' 배포와 안내를 맡아 예비사업으로 조성된 이야기길과 이야기ZONE을 관람객에게 소개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주민이 직접 주도해서 개최한 축제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에 활력이 넘치고 공동체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