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청군,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박차

산청군,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박차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09:21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성파크골프장 준공

▲ 산청군, 생활체육 저변 확대 박차
[국회신문] 산청군이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산청군에 따르면 지난 6월 착공한 단성파크골프장이 최근 완공돼 개장을 앞두고 있다.

단성면 묵곡리 일원에 위치하고 있는 단성파크골프장은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8350㎡ 규모 18홀 코스와 이용자 휴식을 위한 쉼터로 조성됐다.

산청군은 잔디 생육 등 잔디가 자리를 잡으면 본격으로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또 운영에 앞서 부대시설인 화장실, 주차장 등도 조성할 예정이다.

산청군은 이번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의 생활체육과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건강한 체육활동과 문화활동을 위해 조성한 파크골프장이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장소로 자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체육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크골프는 공원처럼 소규모 공간에서 골프 게임요소를 결합한 생활스포츠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