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산군, 4분기 소속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시행

금산군, 4분기 소속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시행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9:41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 총력

▲ 금산군, 4분기 소속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시행
[국회신문] 금산군은 지난 16일 금산다락원 대공연장에서 소속 현업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4분기 안전보건교육을 시행했다.

이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현업 근무자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보건 지식 습득 및 대처능력 향상을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보건·건강 환경이 증진될 수 있도록 추진된다.

보건 분야 교육에서는 재해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CPR 실습, 동절기 작업 시 한랭질환 예방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 안전관리 분야에서는 대한산업안전문화원 원종선 이사가 관내 산업재해 발생사례 및 사업장 유해 위험요소 제거방안 사례 등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근로자 안전의식을 고취 시켰다.

이외에도 최근 발생하고 있는 사회·자연재난에 대한 안전사고 대응법을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으로 산재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 및 대응역량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1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장의 안전보건 목표와 경영방침 수립, 중대재해 전담조직 설치, 상반기 전 사업자 위험성 평가 등을 실시했다.

또,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관리자를 통해 유해요인을 사전에 제거하도록 하고 중대재해 발생 시 대응매뉴얼을 제작·배포 하는 등 안전관리체계 구축 이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