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도시관광공사,‘다함께 스테이지 온’성료

파주도시관광공사,‘다함께 스테이지 온’성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09:44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장 전문인력과 함께 예술적 상상력 맘껏 펼쳐

▲ 파주도시관광공사,‘다함께 스테이지 온’성료
[국회신문] 파주도시관광공사가 예술과 기술이 융합하는 진로체험 ‘다 함께 스테이지’ 를 성황리에 마쳤다.

공사의 진로체험 고유 브랜드인 ‘다 함께 스테이지 온’은 기획·무대·음향·조명감독의 직업군을 탐색하고 공연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4기, 12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놀이’ 중심의 교육을 함께해 무대에서 예술적 상상력을 맘껏 펼치는 시간을 가졌다.

“다 함께 스테이지 온”을 참관한 한 학부모는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배울 수 없는 프로그램이라 더 가치있었다”고 소감을 전하며 “공연장에서 근무하시는 감독님들이 일일 선생님이 되어 교육을 맡아 주시니 안전하다는 마음도 들고 무엇보다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라 아이들의 흥미와 문화예술적 소양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특히 파주특수교육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특수교육 학생 대상의 커리큘럼을 별도 마련해, 문화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한 점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을 주관한 정학조 사장은 “향후에도 공연관람과 무대체험을 동반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아갈 예정”이라고 전하며 “학생들이 일상에서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