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생물 발효기술 공동연구·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체결

미생물 발효기술 공동연구·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체결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09:44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생물 발효기술 공동연구·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협약체결
[국회신문]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과 경남자영고등학교는 지난 16일 미생물 발효기술 공동연구·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내 농업전문 인재양성에 힘을 모으는 것은 물론 연구역량 강화와 정보교류에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연구·교육 정보교류, 멘티·멘토 제도 등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 도출해낸 연구결과물을 국내 학술지 및 학술대회에 공동발표하기로 했다.

특히 사천시친환경미생물발효연구재단의 미생물 발효기술을 농업현장실습교육시설이 잘 구축돼 있는 경남자영고등학교의 교육과정에 적용하기로 했다.

한편 사천시 사천읍에 위치한 경남자영고등학교는 식물자원전공, 동물자원전공, 식품가공전공, 농산업기계전공을 바탕으로 승계농 또는 자영을 통한 직접 농업경영 종사자 및 전문농업인을 배출하는 농업특성화고등학교이다.

미생물발효연구재단 관계자는 “농업전문 인재 양성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시너지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