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김장의 날 행사 추진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김장의 날 행사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9:4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김장의 날 행사 추진
[국회신문] 함평군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교육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나누기 김장의 날’ 행사를 추진했다.

함평군은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 2기 교육생 20여명이 지난 16일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가득 담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안명기 교육생은 “어려운 이웃들이 저희 신규 귀농인들의 작은 보탬으로 올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체류형 지원센터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안정적으로 함평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귀농어귀촌 체류형지원센터는 귀농·귀촌 희망자가 1년 동안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농업 창업과 관련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지원시설이다.

제2기 교육생 8세대 15명이 올 초 입교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제3기 교육생 모집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