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정2동, 천안서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조성

성정2동, 천안서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조성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09:50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통학로 개선 통해 어린이 등하교 안전 확보

▲ 성정2동, 천안서초등학교 안전 통학로 조성
[국회신문] 단차가 없어 통학하기 어려웠던 천안서초등학교 통학로가 달라졌다.

천안시 성정2동은 천안서초등학교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통학로 일부 구간에 안전통학로를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구간은 쌍용대로 건너편 서부16길 일원으로 20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주공6단지아파트 및 현대아파트 어린이들이 통학을 위해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구간이다.

도로와 인도 사이의 단차가 없어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구간에 시인성이 높은 색감의 미끄럼방지 도색을 통해 주변 운전자들이 통학로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금구연 동장은 “안전 문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통학로 조성을 통해 천안서초등학교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