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안군,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본격 추진

함안군,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본격 추진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10:25
  • 전체기사 417,96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함안군,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본격 추진
[국회신문] 함안군은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을 위해 건축설계공모를 진행하며 본격 사업추진에 나섰다.

목재문화체험장은 산인면 입곡리 입곡문화공원 내 부지면적 4688㎡, 연면적 1060㎡규모로 목공예체험실, 어린이목재체험교실, 편의시설 등을 포함해 건립할 예정이다.

군은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향상키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유도하기 위해 건축 설계공모를 진행 중이며 지난 10일 응모접수 결과 건축사무소 7개소가 응모했다.

이후 현장설명회, 질의서 접수 및 회신, 작품접수 및 심사를 거쳐 올해 12월 중으로 설계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에서는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해 공공건축가를 지정해 건축관련 사항에 대해 자문중이다고 밝혔다.

한편 목재문화체험장은 입곡군립공원과 연계해 자연친화적인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체험형관광시설로 이용될 것이며 지속가능한 체험프로그램 개발로 지역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의 문화생활 향유 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