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성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기반훈련 실시

고성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기반훈련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10:30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기반훈련 실시
[국회신문] 고성군은 11월 16일 재난 대응 관련 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재난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기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유형은 지진 발생을 가정해 진행됐으며 복합 재난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서는 지진 현장 조치 행동 방침을 기반으로 삼천포발전본부의 복합 재난 발생에 따른 대응 절차와 조치사항을 토의하며 재난 상황 인식과 초동 조치부터 수습복구까지 재난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오늘 훈련은 안전한국훈련의 의미를 되새기며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숙지하고 협력 사항을 논의하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재난은 예고없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실제 재난 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분석, 검토해 완벽한 재난 대응 능력을 갖춘 고성군이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월 22일은 국가기반시설 복합 재난 발생을 가정한 현장 대응훈련을 삼천포발전본부에서 불시 시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