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방식 선진화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방식 선진화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1:09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방식 선진화
[국회신문]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은 17일 옥외광고물 안전 점검에 드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성공적인 옥외광고물 드론 점검 도입을 위해 직원들의 드론 조종자 자격증 취득 등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연말까지 시범운영을 마친 후 내년부터 고층 건물 밀집지역을 우선으로 드론을 활용한 안전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드론으로 옥외광고물 점검을 실시할 경우 높은 곳까지 신속하게 수시 점검이 가능해지며 무엇보다 지상에서도 점검이 이뤄져 점검자의 안전이 확보된다.

김성규 미추홀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혁신 기술을 도입해 기존 점검시스템에 변화를 불어 넣어 육안과 망원경으로 발견하기 힘든 미세 손상을 식별할 수 있게 되어 점검 효과와 정밀도가 크게 향상될 수 있다”며 “점검자의 안전 확보는 물론 점검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