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밀양형 아이키움 및 온종일 돌봄 활성화 박차

밀양형 아이키움 및 온종일 돌봄 활성화 박차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11:08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 온종일 돌봄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밀양형 아이키움 및 온종일 돌봄 활성화 박차
[국회신문]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2년 밀양시 온종일 돌봄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밀양시 온종일 돌봄협의체는 지난해 11월 밀양 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형 아이키움 서비스 및 마을·학교 초등돌봄 확대라는 국정과제인 온종일 돌봄사업의 협력을 위해 구성·운영 중에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양육돌봄 특화사업으로 202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밀양형 아이키움 배움터 경남형 우리마을 아이돌봄센터 공모사업 신청·결과 등 성과보고 및 2023년 추진계획 등을 공유하고 초등학생 대상 온종일 돌봄 사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아이키움 배움터 사업에 밀양만의 독특한 프로그램 운영, 우수 강사 및 프로그램 발굴·운영으로 아이들이 더욱 행복한 배움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김성규 부시장은 “돌봄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의 영원한 숙제다 부모의 손길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의 돌봄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밀양시만의 특색 있는 방과후 돌봄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앞으로도 아동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