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수군, 2022년 숲가꾸기 행사 추진

장수군, 2022년 숲가꾸기 행사 추진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11:12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격있는 숲 조성 위해 구슬땀”

▲ 장수군청
[국회신문] 장수군은 숲가꾸기 기간을 맞아 17일 와룡자연휴양림에서 숲가꾸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녹화된 산림을 보다 품격있고 가치있는 녹색자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청 산림과 직원과 산림조합 작업단 및 관계자, 산림바이오매스수집단, 숲가꾸기 패트롤 팀 등 40여명은 느티나무, 단풍나무, 은행나무 주목 등 500본에 비료를 주고 1.0ha를 대상으로 가지치기, 덩굴류 제거 등 나무손질 작업을 실시하고 산림사업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인 1조로 실시한 이날 작업은 한 명이 곡괭이 이용해 나무 주변 땅을 파면 다른 한 명은 복합비료를 땅에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참여자들은 3시간 동안 구슬땀을 흘리며 나무에 비료를 줬다.

이날 행사에 사용된 고형 비료는 모두 200kg으로 비료가 물에 녹으면 땅속으로 스며들어 나무가 뿌리의 활착을 돕고 새 땅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할 예정이다.

또한 산림 내 오물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과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계도활동도 전개했다.

이성재 산림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군민들에게 건강한 숲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숲을 가꾸고 조성하겠다”며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숲 가꾸기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올해 숲가꾸기 사업으로 총 36억여원을 투입해 솎아베기, 천연림보육, 가지치기 등을 실시하고 어린나무가꾸기사업 및 조림지가꾸기을 전개하는 등 생태·환경적으로 건전하고 경제적 가치가 높은 산림자원을 육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