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산시·양산상의, 스마트공장 선진사례 견학

양산시·양산상의, 스마트공장 선진사례 견학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11:25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스마트 등대공장 견학 및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참관

▲ 양산시·양산상의, 스마트공장 선진사례 견학
[국회신문] 양산시와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16일 스마트공장 확산을 유도하고자 관내 중소기업인 20여명과 함께 케이-스마트등대공장인‘㈜네오넌트’를 방문해 스마트공장 선진 사례를 견학했다.

케이-스마트 등대공장은 세계경제포럼이 대기업 위주로 선정하는 글로벌 등대공장을 벤치마킹한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선정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이다.

2021년 자동차 변속기와 엔진 부품에 들어가는 정밀주조품을 생산하는 관내 중소기업인 ㈜네오넌트가 전국 10개사 중 하나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케이-스마트등대공장으로 선정되어 생산정보 디지털화, 실시간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생산 운영에 최적화된 공장을 구축해 전통제조방식을 고수해온 뿌리산업의 변화 가능성을 제시하고 업종을 선도하는 벤치마킹 모델공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스마트공장의 도입과정 및 운영성과 등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관내 기업의 스마트 공장 구축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 이날 오후 대구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 참관해 기계·부품·로봇 3개 분야 산업 동향 및 최신 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했다.

이번 전시회는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 국제부품소재산업전, 대구국제로봇산업전이 통합 개최되어 330개 사 830개 부스 규모로 영남권 최대 기계·부품·로봇 종합 전시회로 양산시는 공동부스 양산관을 운영해 선정된 두현분말야금, 동서포장기계, 팜아이엔씨, 에스피시스템스 4개 사의 제품홍보 및 거래상담을 지원했다.

우현주 미래산업과장은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은 지역산업과 지역 경제 도약을 선도하는 중요 인프라가 될 것으로 스마트공장이 성공적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최신 기술 및 산업동향에 대한 정보를 철저히 파악해 관내 기업들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