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83주년 순국선열의 날, 여수지역 ‘독립유공자 6인’ 추가 포상 결정

제83주년 순국선열의 날, 여수지역 ‘독립유공자 6인’ 추가 포상 결정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17 12:16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표창 6명 추가…여수지역 독립유공자 총 83명으로 늘어나

▲ 제83주년 순국선열의 날, 여수지역 ‘독립유공자 6인’ 추가 포상 결정
[국회신문] 여수시는 제83주년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지역 독립유공자 여섯 분이 추가로 포상 결정됐다고 밝혔다.

대통령표창으로 추가 포상된 여섯 분은 박대묵, 김수봉, 박채순, 김경열, 최환용, 박종문이다.

이로써 여수지역 독립유공자는 총 83명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번에 결정된 독립유공자는 1930년 8월 여수군 삼산면 동도리에서 소년회 잡지 ‘망양봉’과 관련 출판법 위반으로 벌금형과 기소유예 처분을 받은 분들이다.

또한 박종문 선생은 광주고등보통학교 4학년 재학 중 비밀결사 성진회에 가입했다 체포되어 퇴학을 당하고 같은 해 광주지방법원에서 면소 판결을 받았다.

여수지역독립운동가유족회 윤치홍 회장은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여섯 분 독립유공자의 애국심은 후세에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앞으로도 조명받지 못한 독립운동가를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시장은 “순국선열의 날을 맞아 우리 지역에서 추가로 여섯 분이 독립유공자로 결정된 것을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모든 유공자와 가족이 합당한 대우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독립운동가 발굴 지원을 위해 웅천동 보훈회관 3층에 독립운동가 발굴 자료실을 운영 중이다.

올해는 유족회와 함께 3·1절에 1명, 8·15광복절에 11명, 순국선열의 날에 6명 등 총 18명의 독립유공자를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