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구, 4번째 ‘치매안심마을’에 가좌4동 지정

서구, 4번째 ‘치매안심마을’에 가좌4동 지정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3:4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공동체 중심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한다”

▲ 서구, 4번째 ‘치매안심마을’에 가좌4동 지정
[국회신문] 인천 서구는 지난 16일 가좌4동을 관내 4번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하고 선포식을 개최했다.

치매안심마을은 지역주민들이 치매를 충분히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질병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치매 환자도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이라는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마을이다.

서구치매안심센터는 2019년 연희동을 시작으로 2020년 오류왕길동과 불로대곡동을 치매안심마을로 지정·운영해왔으며 올해 가좌4동을 추가로 선정했다.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및 인지강화 교실 운영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안심 가맹점 모집·관리 치매인식 캠페인 실시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운영된다.

가좌4동 치매안심마을은 서구에서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남부권역 중 본 센터와의 낮은 접근성, 치매 추정인구 대비 낮은 치매 환자 등록률 등을 고려해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서구치매안심센터는 지난달 28일 가좌4동 인근 공공·민간기관 및 자율적 주민단체 총 10개 기관을 치매안심마을 운영위원으로 위촉하고 가좌4동 주민의 요구도가 반영된 효과적인 사업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실시했다.

서구치매안심센터장은 “이번 가좌4동 치매안심마을 지정으로 관내 남부권역 내 치매 환자와 가족이 지역 공동체 일원으로서 배려받으며 함께 더불어 사는 환경을 구축해나가겠다”며 “주민 모두가 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