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합천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합천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 기자명 정성애 기자
  • 입력 2022.11.17 13:45
  • 전체기사 415,85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합천군,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 실시
[국회신문] 합천군은 지난 16일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토론훈련을 실시했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대형 재난이 발생했을 시 신속한 초동 조치 및 대응체계 구축 등과 같은 재난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으로 지난 1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날 토론훈련은 합천군수 주재로 재난안전대책본부 13개의 협업부서와 8개의 유관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훈련 상황은 다중밀집시설 화재 발생을 가정했고 상황판단회의 개최, 재난 단계에 따른 부서별 대응계획 및 수습상황 보고 훈련을 실시하고 문제점·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그간 진행해왔던 방식에서 벗어나 재난 상황에 또다른 불시 상황이 발생했다고 가정한 불시메시지를 부여해 훈련자들의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김윤수 합천군수는 “최근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는 시기에 가지는 훈련이라 중요성이 더욱 크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대형재난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