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노케어 참가자 치매 조기검진 실시

남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노케어 참가자 치매 조기검진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3:52
  • 전체기사 418,53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 노노케어 참가자 치매 조기검진 실시
[국회신문] 인천 남동구노인인력개발센터는 14~16일 21~23일 6회에 걸쳐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노노케어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치매 무료 조기검진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치매 조기검진은 구 치매정신건강과와 연계해 진행되며 노노케어 참여자 중 최고령자 200명을 우선적으로 선별해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 조기 예방 및 치료를 위해 2023년에도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계속 실시할 예정이다.

박보환 센터장은“치매 조기검진을 통해 건강한 노인일자리 참여와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노인들의 사회활동참여를 촉진하는 사회적 기반 조성 및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