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
실시간

본문영역

남녀노소 소통하는‘슬기로운 오산생활 연극공연’성료

남녀노소 소통하는‘슬기로운 오산생활 연극공연’성료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3:58
  • 전체기사 420,182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들이 직접 연극을 완성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성찰하고 타인과의 소통, 배려, 이해를 배우다

▲ 남녀노소 소통하는‘슬기로운 오산생활 연극공연’성료
[국회신문] 오산시는 지난 16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2년 인성함양 프로그램 슬기로운 오산생활 ‘소통편’ 종강 공연 및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9월 중순부터 지난 16일까지 두 달간 예, 책임, 소통, 배려·존중을 주제로 기후변화 속 우리의 작은 실천, 시니어연극‘우리는 꼰대 아니고 꽃대’, 가족연극‘덜 싸우면 다행이야’등 대면·비대면 실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10대 아동부터 80대 노인까지 오산시민 30명이 참여한 인성함양 프로그램 ‘소통편’은 연극을 매개로 한 의사소통 능력과 갈등해결 능력 함양을 목표로 했다.

참여자들은 세대 간, 세대 내 불통 경험 공유를 시작으로 대본 쓰기, 장면 만들기, 배우훈련 등의 8주간의 교육과정을 보내며 타인과의 관계 맺기, 자신의 역할 찾기 및 자아성찰 등을 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우리 시 인성함양 프로그램은 코로나 블루 완화와 안정 도모의 심리방역 프로그램 도입으로 공감능력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오산시 특성에 맞는 인성함양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