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가평군,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03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평군, 유관기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국회신문] 가평군은 가평경찰서 경기남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인 11월 19일을 앞두고 11월 16일 청평초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민관경이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아동 훈육을 위한 체벌이 필요하다고 인식하는 부모들이 많아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아침 등교시간에 맞추어 청평초등학교 앞에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징계권 폐지 등 미처 알지 못했던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이 더욱 활성화 되어 모든 아동들이 웃을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진옥 행복돌봄과장은 “최근 민법 개정 등 아동을 훈육목적으로 체벌하는 행위도 아동학대가 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