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마두역광장 리모델링 사업 주민설명회 추진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마두역광장 리모델링 사업 주민설명회 추진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09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마두역광장 리모델링 사업 주민설명회 추진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는 지난 16일 ‘마두역광장 리모델링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마두역광장 리모델링 사업은 광장 내 지하보도로 인해 통행로 및 주민휴게시설이 부족해 지하보도 복개 및 역 광장 리모델링을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현재 실시설계용역이 진행 중에 있으며 이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지난 16일 마두2동, 장항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총 2번의 주민설명회를 실시했다.

주민설명회에는 홍정민 국회의원, 조현숙 시의원, 손동숙 시의원, 신인선 시의원이 참석해 주민의 의견을 함께 경청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전액 국도비 지원을 받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특별교부세 7억, 총사업비 17억으로 추진된다.

마두2동 및 장항2동 주민들은 30년 만에 마두역광장이 개선된다는 소식을 반기는 주민들이 대다수였으며 일부 주민이 시설공사에 반대하는 의견이 있었다.

시행부서에서는 “앞으로 남은 과업기간 중에 다양한 경로로 주민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나가는 마두역 광장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