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경로당 현장 지도·점검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경로당 현장 지도·점검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10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경로당 현장 지도·점검 실시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는 지난 17일 관내 경로당 60개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지도점검은 어르신들의 대표적 휴식 공간인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해 진행됐다.

점검과 함께 경로당 보조금의 전반적인 사용 및 정산서류 작성 방법을 안내하고 보조금 정산 관련 자주 지적되는 사항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경로당 어르신들의 의견 및 애로사항도 함께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후곡17단지 경로당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힘들었던 경로당이 이제 다시 활성화되고 있어 기쁘다”며 “물가 상승으로 인해 경로당 운영에 어려움이 있으니 더 신경 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일산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지도점검으로 회계 처리의 투명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경로당이 더욱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