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 불법 자동차 일제정리 합동단속 실시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 불법 자동차 일제정리 합동단속 실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11
  • 전체기사 418,3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양시청
[국회신문] 고양특례시 일산서구청은 지난 15일 일산서구 관내 법곳동 일대에서 자동차관리법 위반 차량에 대한 합동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단속에서는 “2022년 하반기 불법 자동차 일제 단속”의 일환으로 일산서구청, 일산서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북부본부와 함께 등화장치 임의설치·착색 등 불법 개조 화물차 적재함 개조 튜닝 승인을 받지 않고 자동차의 구조 및 장치 임의 변경 등록번호판 위·변조 및 오염·훼손·가림 등 식별할 수 없는 차량에 대해 집중적인 단속을 실시했다.

단속 결과 번호판 훼손 및 봉인누락 8건, 등화류 고장 등 정비불량 10건, 미인증 등화장치 설치 1건, 후부반사지 훼손 10건 등 총 29건의 자동차관리법 위반 차량을 적발했으며 경미한 사안은 현장에서 계도 조치하고 등화류 불량 및 번호판 위반 등에 대해서는 정비 명령 등 행정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일산서구청 관계자는“정기적인 합동단속을 통해 교통안전을 방해하는 불법 차량에 대해 지속적인 계도 및 행정처분을 이어갈 것이며 운전자의 불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안전한 교통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