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소하1동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 학생들, 팥 주머니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광명시 소하1동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 학생들, 팥 주머니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16
  • 전체기사 418,567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시 소하1동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 학생들, 팥 주머니 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국회신문]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는 지난 16일 광명시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추운 날씨에 손발을 따뜻하게 하고 찜질이 가능한 팥 주머니를 만들어 전달했다.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는 소하1동 내 학교밖 교육활동으로 장애인 학생을 포함한 도내 초·중·고등학생 17명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봉사의 참된 의미를 찾고자 수업 활동 중에 만든 팥 주머니 30개를 기부했다.

박치윤 경기꿈의학교 행복나누미 운영위원장은 “학생들이 손수 만든 천연 팥 주머니로 경로당 어르신들이 차가워진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하고 찜질 효과도 보셔서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만든 팥 주머니는 어르신들에게 추운 겨울 이겨낼 수 있는 따뜻한 정성으로 기억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에 기부받은 팥 주머니는 가리대 경로당을 포함한 관내 18개소 배부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 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