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7 14:16
  • 전체기사 418,315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 사항 점검 및 운영 관계자에 ‘중대재해처벌법’ 의무 강조

▲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 동절기 공사현장 방문
[국회신문]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은 지난 15일과 16일 이틀 간 수도 및 하수시설 동절기 공사 현장을 방문, 사업 진행 상황 및 안전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이날 임헌경 소장이 찾은 현장은 김포레코파크 증설 민자사업 현장 월곶 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현장 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설치사업 현장 통진배수지 및 송수관로 설치사업 현장 모담2배수지 신설사업 대상지 등이다.

임헌경 소장은 각 현장의 안전관리 사항 점검에 이어 시설공사를 비롯한 운영 관계자 등을 상대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의무’를 강조했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한편 직원들에게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두고 현장관리 및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사고 없이 적기에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특히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통진배수지 및 송수관로 공사 현장에서는 지장물로 인한 도로 및 하천 횡단 등 난해한 공정이 이루어지는 현장들을 직접 확인하는 등 다각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임헌경 김포시 맑은물사업소장은 “겨울철 기온 저하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공사 현장의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각 현장에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