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자살예방센터, ‘2022 세계 자살 유족의 날’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원시자살예방센터, ‘2022 세계 자살 유족의 날’보건복지부장관 표창

  • 기자명 성상수 기자
  • 입력 2022.11.18 16:37
  • 전체기사 421,45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지자체 기반인 자살예방센터… 자살 고위험군 자살 유족 지원

▲ 수원시자살예방센터, ‘2022 세계 자살 유족의 날’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국회신문] 수원시자살예방센터가 보건복지부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18일 서울 중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한 ‘2022 세계 자살 유족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1999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 자살 유족의 날’은 가족의 자살로 인해 상처받은 유족들이 치유와 희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이해와 지지를 얻도록 지정한 날이다.

미국의 추수감사절 전 토요일로 지정했고 올해는 11월 19일이다.

수원시자살예방센터는 국내 최초의 지자체 기반 자살예방센터다.

자살 유족을 지원하며 유족의 일상 회복을 도운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단체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

수원시자살예방센터는 전문가상담·교육·홍보사업 등으로 자살 고위험군과 유족을 지원하며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2년부터 전국에서 유일한 ‘청소년 자살유족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고 유족 모임을 연령별로 세분화했다.

또 고인을 함께 추모하고 서로 위로하며 애도하는 추모행사 ‘마음에 피는 꽃’을 2015년 시작해 올해까지 7차례 개최했다.

수원시자살예방센터 관계자는 “자살 유족이 아픔을 치유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