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천시, 2023 예산편성 위한 시정 연설

제천시, 2023 예산편성 위한 시정 연설

  • 기자명 배용원 기자
  • 입력 2022.11.22 07:58
  • 전체기사 420,779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필요한 예산 정비,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배분 강조

▲ 제천시청
[국회신문] 김창규 제천시장이 22일 제천시의회에서 ‘2023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해 시정 연설을 진행했다.

이번 연설문은 제319회 제천시의회 정례회를 맞아 민선8기 출범 5개월간의 성과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시정운영 방안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2023년도 예산안을 원안대로 계상·편성하고자 연설을 추진한다.

세부적으로 시민 체감 경제활력 도시, 관광도시 제천, 따뜻한 복지, 농민이 행복한 선진농촌, 생산행정 구현 등 5대 비전을 제시하며 금년보다 530억원 증가한 1조 597억원의 예산을 계상하는 한편 관행적 사업, 낭비성 축제사업 등 불필요한 예산편성을 정비해 민선8기 역점사업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재원 배분’을 강조했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금일 시정연설을 통해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민선8기 시정 비전을 의원님들 및 시민께 잘 소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고견을 받들어, 시민 여러분께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똑똑한 시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